건축행정서비스헌장

  • 원활한 민원상담을 위해 상담실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, 장애인 또는 임산부, 노약자의 경우 방문전에 전화를 주시면 1층 건축민원상담실로 안내하여 담당직원이 친절하게 직접 상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신고된 무허가건축물은 3일 이내에 현장을 조사하여 건축법규에 따라 신속하게 조치하고 특히 신고자의 인적사항이 밝혀지지 않도록 유의하겠습니다.
  • 대형건축공사장의 품질확보 및 안전관리를 위해 해빙기, 우수기, 동절기 등 연 4회 이상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인·허가 민원처리에 대하여 매건마다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으며, 건축민원 의견수렴과 건축행정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우편, 전화, 인터넷으로 서비스 요청시에는 접수 후 3시간이내 담당자의 이름, 연락처 그리고 처리절차, 방법 등에 대하여 먼저 연락하여 드린 후 관련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여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건축민원상담실을 매주 월·목요일(오후 1시~5시)에 열어 구민에게 유익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재개발·재건축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재개발 상담실 1개소를 운영하고 조합임직원 실무교육 및 찾아가는 현장 지도교실을 연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.
공공누리 제4유형: 출처표시 +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

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: 출처표시 +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담당부서 : 건축과
  • 연락처 : 051-665-4581

최근수정일 : 2023-01-2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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