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민센터소개 연산6동 행정서비스헌장

행정서비스헌장

헌장내용

우리 연제구 전 직원은 힘찬도약 밝은미래 행복도시 연제를 건설하기 위하여 고객만족 위주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1.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, 친절·신속·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고객께서 알고자 하는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고, 고객께서 제기한 민원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로 민원인의 불만과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겸허한 자세로 경청하겠으며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 이상의 목표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고객께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에는

  • 가. 직원의 사진,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주민센터 입구에 비치하고 모든 직원은 신분증을 패용하여 고객께서 30초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나. 고객께서 방문하시면 항상 친절하고 밝은 표정으로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다.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처음 맞는 직원이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하고 3시간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전화로 상담 및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에는

  • 가. 전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
  • 나.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때에는 통화내용의 요점을 설명하여 고객께서 같은 내용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다.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통화내용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하고 3시간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이행기준

동주민센터 행정서비스 실천내용

  • 민원업무를 처리할 때는 법정기한에 관계없이 신속하게 처리하겠으며,처리가 끝났을 때는 공손하게 민원서류를 전달하고『안녕히 가십시오』등의 끝인사를 하겠습니다.
  • 저소득 주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결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노인, 장애인 등에게 상시적인 방문과 상담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사회 구현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를 성실히 실천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주민자치회의 각종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하고 시설 및 장비를 최대한 제공하겠으며, 찾아오는 주민을 따뜻한 분위기로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밝고 푸른거리, 질서있고 깨끗한 마을 환경조성과 주민 생활불편 신고사항을 확인하고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동정에 대한 행정 및 생활정보 등을 월1회 동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항상 새로운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

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

  •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·건의사항이 있을 때에는 문서, 전화, 우편,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겠으며 우편·전화·인터넷 등을 통하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의견제시 방법 및 접수창구

   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(표)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    의견제시 방법 및 접수창구
    우편을 통한 방법전화·FAX를 통한 방법홈페이지를 통한 방법
    - 우편번호 : 611-703
    - 주소 :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제로2(연산2동)
    - 담당부서 : 총 무 과
    - 연제구청 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
    · 창구명 : [친절·불친절신고]
     - 담당부서 : 총무과(665-4101~7),  FAX번호(665-4109)

    · 창구명 : [공무원부조리신고]
     - 담당부서 : 기획감사실(665-4051∼5),  FAX번호(665-4019)
    · 창 구 명 : 친절·불친절신고
     - 담당부서 : 민원여권과
     - 접 속 경 로 : 초기화면 ⇒ 여론광장 ⇒ 신고센터

    · 창 구 명 : 부조리신고
     -담당부서 : 기획감사실
     -접 속 경 로 : 초기화면 ⇒ 여론광장 ⇒ 신고센터

    ·창 구 명 : 부조리신고
     -담당부서 : 민원여권과
     -접 속 경 로 : 초기화면 ⇒ 전자민원창구 ⇒ 연제구 전자민원
   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

시정 및 보상조치

  • 담당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거나 또는 전자민원, 전화민원 등 모든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단순업무착오가 발생시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5,000원상당의 보상품(도서상품권 또는 문화상품권 등)을 지급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담당공무원의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여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서류가 법정처리기한 이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는 지연에 따른 보상을 해 드리겠습니다.

고객만족도 조사 및 공표

우리 연제구 전 직원은 고객만족을 위한 이 헌장의 실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, 고객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함께 다음 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
  • 고객여러분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당연히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구정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공무원의 불친절, 비리행위 또는 불편사항이나 잘못된 점이 있을 때에는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으로 제기하시는 것은 행정의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의 입장에서 모범이 되고 자랑스럽다고 생각되는 공무원은 적극 추천하여 주시어 널리 알리어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공공누리 제4유형: 출처표시 +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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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담당부서 : 연산6동
  • 연락처 : 051-665-5891

최근수정일 : 2019-09-0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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